2017학년도 DU행복인재상
2017학년도 DU행복인재상에 지원할 학생은 11/10(금)까지
kky6424@daegu.ac.kr 로 (1) 공적조서를 먼저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1)증빙서류와 (2)개인정보 수집 동의서는 11/17(금) 이전까지 제출하시면 됩니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가. 추천대상: 우리대학교 인재상의 5대 핵심역량(봉사, 자율, 창의, 소통, 협업)에
추 천 부 문 |
내 용 | |
봉사 (Humanity) |
타인과 공동체의 어려움에 공감하고, 효과적인 방법으로 봉사를 실천할 수 있는 역량 |
- 사회에 헌신하는 봉사 - 타인을 배려하고 봉사하는 생활을 실천 - 봉사의 지속성과 자발성 ex) 국내외 봉사, 장애 인식개선, 장애학생 지원, 교육기부, 사회기여 프로그램 등 |
자율 (Enthusiasm) |
스스로의 행동에 대한 동기를 명확히 하고, 목표 설정 및 계획을 수립·실천·보완할 수 있는 역량 |
- 다양한 상황에서의 도전정신 - 자기관리능력, 자기주도학습 등 적극적인 자세 - 스스로 탐구하면서 문제해결 - 창의적 체험활동, 진로개발 ex) 자기계발, 자기이해, 진로/직업탐색, 전문자격, 취.창업실무교육, 해외파견프로그램 등 |
창의 (creAtivity) |
새로운 관점에서 문제를 인식·분석하고, 창의적·융복합적 사고로 다양한 문제 해결 방법을 강구할 수 있는 역량 |
- 이론과 실제의 통합적 전문역량 - 새로운 의견, 아이디어 산출 - 자원 활용 능력 - 예술, 문학, 과학 영역에서의 성취 - 문제 해결 ex) 인문교양, 문화체험, 전공역량강화, 융복합연계, 캡스톤디자인 프로그램 등 |
소통 (Relationship) |
집단·개인의 개별적 특수성을 존중하여 타인 및 타문화에 대해 열린 자세로 바라보고, 자신의 생각과 의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함으로써 합의를 도출할 수 있는 역량 |
- 상황 판단력 - 리더십과 주인의식 - 의사소통(듣기/읽기/글쓰기/토론) - 대인관계능력(정서적유대/협력/중재/리더십/조직에 대한 이해) - 글로벌능력(외국어능력/다문화이해 및 수용능력) ex) 리더십, 상담, 국내외문화탐방, 대인관계, 프리젠테이션능력향상, 글로벌 소통 프로그램 등 |
협업 (Trust) |
공동체와의 관계 속에서 개인의 역할을 이해하고, 공동체의 발전적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정서적·행위적 역량 |
-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팀워크능력과 협업능력을 키우는 상호신뢰의 역량 - 조직 안에 흩어진 자원을 효과적으로 연결해 내는 역량 ex) 공동체, 동아리, 팀워크, 리더십 활동, 조직헌신 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