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우창현교수
  • 연락처
    053-850-6877
  • E-mail
    woch@daegu.ac.kr
  • 전공 분야
    한국어문법교육, 한국어통사론
  • 담당 과목
    한국어문법론, 한국어문법교육론, 한국어의이해, 국어학개론, 언어의이해
김명광교수
  • 연락처
    053-850-6874
  • E-mail
    kimmk0857@daegu.ac.kr
  • 전공 분야
    한국어교육, 국어형태론
  • 담당 과목
    언어교수이론, 제2언어습득론, 한국어교육과정론 등
이희정교수
  • 연락처
    053-850-6876
  • E-mail
    lhj0831@daegu.ac.kr
  • 전공 분야
    한국현대문학(한국소설), 한국문화
  • 담당 과목
    한국문화 및 문학
박현주교수
  • 연락처
    053-850-6048
  • E-mail
    Ericapark@dankook.a
  • 교수연구실
    인문대1호관 1414호(상담실)
  • 전공 분야
    미디어(매체)를 활용한 한국어 교육, 한국현대문화의 이해, 대중문화의 이해
  • 석사학위 과정
    단국대 정보미디어대학원
  • 박사학위 과정
    단국대 일반대학원 커뮤니케이션학
  • 담당 과목
    진로취업상담, 매체를 활용한 한국어 교육 방법, 한국현대문화 연구, 한국문화 세미나, 대중문화의 이해 등
  • 경력
    (전) KT (19년)
    - 서비스기획본부
    - Business 커머스기획부
    - 미디어 본부
    - CS 혁신본부
    (전) 도담㈜ 경영이사 (1년)
    (전) 이엘에스주식회사 상무(3년)


    (전)대구대학교 일학습병행제 산학협력중점교수(3년)
    (전)디지털마케팅(SNS) 자문위원
    (현)㈜주경야독 온라인 강사
    - 기획 그리고 스노리텔링, 데이터분석을 위한 엑셀활용, 청중을 사로잡는 프레젠테이션 기법 등
    (현)대구대학교 한국어교육학부
    (현)우리말글학회 총무이사
    (현)한국언어문화교육학회 정보이사
  • 학술관련활동
    사고경향, 상징적 소비성향, 패션 관여도가 온라인 패션쇼의 태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2022.11.19), 한국광고홍보학회 가을철 정기학술대회
    메타버스 이용동기가 아바타 아이템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2021.12.17), 한국엔터테인먼트학회 겨울철 정기학술대회
  • 연구 논문
    스마트폰 인스턴트 메신저 앱(App)의 이용의도에 관한 연구(석사)
    미디어 리터러시 중심의 한국어 어휘 교육을 위한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 방안(박사)
    메타버스 공연 이용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자기표현, 캐릭터 인게이지먼트, 메타버스 유희성을 중심으로(학술지)_한국방송학보_2023.01.31, 37(1),109-128, 박현주, 전종우
    메타버스 이용자의 자기표현과 자아현존감이 현실 아이템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인문사회21, 2023.06.30.14(3):3845, 박현주, 전종우
    사고경향, 상징적 소비성향, 패션 관여도가 온라인 패션쇼의 태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문화와융합,2023.07,31, 45(7):909-924 왕카이이, 박현주, 전종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