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 유고결석 신청 안내 (중국어, 일본어, 베트남어 번역)
* 유고결석 신청은 모두 온라인으로 신청합니다.
개인 종합정보시스템으로 신청 후 교수님 승인 -> 행정실 승인 처리 후 본인이 직접 인쇄해서 결석한 수업 교수님께 제출하면 됩니다.
대구대학교 학업성적평가규정 제3조의 2(유고결석)에 대한 유고결석 온라인 신청에 대해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유고결석 신청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유고결석 온라인 신청 오픈: 2022.03.30.(수) 10:00
2. 신청기간: 사유 발생일로 부터 즉시 부득이한 경우 5일 이내(토,일 제외)
3. 신청 절차(자세한 내용은 첨부 파일 참조)
① TIGERS+ - 종합정보시스템 - 수업업무 - 신청업무 - 유고결석 신청
② 유고결석 생성 메뉴 - 등록 - 저장
③ 유고결석 사유 선택
④ 증빙서류 선택 후 파일업로드 - 저장
⑤ 유고결석반영 메뉴에서 적용할 교과목 선택(✔)후 저장
⑥ 발송(발송 후에는 데이터 수정 및 삭제 불가
⑦ 승인(학과장 - 단과대학)이 완료된후 유고결석리스트에서 해당 항목 선택 후 인쇄(상태가 승인일 경우에만 인쇄 가능함)
⑧ 인쇄된 유고결석확인서를 신청일로부터 7일 이내에 담당교수께 제출
4. 유고결석 처리 방법 및 내용
가. 생리공결, 코로나 백신 접종, 학교현장실습: 현행대로 처리
나. 대구대학교 학업성적평가규정 제3조의 2(유고결석) ①항 중 아래 호에 해당하는 유고결석 사유에 대한
온라인 처리
호 |
유고결석 사유 |
허용기간 (공휴일 포함) |
제출 증빙서류 |
|
1 |
부모, 배우자, 자녀의 사망 |
7일 |
사망진단서 및 가족관계확인서류 |
|
2 |
형제자매, 조부모, 외조부모의 사망 |
3일 |
사망진단서 및 가족관계확인서류 |
|
3 |
본인 결혼 |
7일 |
청첩장 또는 가족관계확인서류 |
|
4 |
본인의 입원 및 치료기간 |
2주 이내 |
입원확인서 및 진료비영수증 |
|
5 |
징병검사·징소집(복무기간 제외)에 응할 때 |
해당기간 |
관련 증빙서류 |
|
7 |
국내·외 행사 참가 |
해당기간 |
참가확인이 가능한 관련 증빙서류 -교내 주관 행사는 공문으로 갈음 |
|
8 |
체육특기자의 대회 출전 (국가대표는 소집에 따른 훈련 포함) |
참가기간 |
관련 증빙서류 |
|
9 |
질병 |
9-1. 질병으로 등교가 불가한 경우 |
1일 1회 / 한 학기 최대 2회(생리공결 포함) |
진료확인서 및 진료비영수증 |
10 |
조기취업으로 출석이 불가한 경우 (8학기 이상 재학중인 졸업예정자에 한함) |
해당기간 |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및 재직증명서, 성적증명서 (사유 발생 즉시 제출하여야 함) |
|
11 |
폐강으로 인한 수강정정 |
해당일자 |
증빙서류 없음 |
|
12 |
법정 감염병 |
12-1. 확진환자 |
4주 이내 |
보건소 등 관련 기관에서 발급한 진단서, 격리통지서 등 해당하는 공식 서류 |
12-2. 자가격리대상자 |
2주 이내 |
5. 증빙서류에 대한 안내
가. 가족관계증명서: 반드시 학생 본인과 가족관계가 확인될 수 있도록 증빙
(예: 조부 사망의 경우 부의 가족관계증명서 제출)
나. 국내·외 행사 참가
1) 교내 전자 유통 문서는 증빙 생략(공문으로 갈음)
2) 개인적인 행사 참가는 미인정(대외 행사 참가에 대한 대외 공문 등)
다. 폐강으로 인한 수강정정자에 대한 증빙서류는 폐강교과목 수강신청자 확인으로 갈음
라. 인정기간: 단과대학에서 수정 가능
마. 증빙서류 등 미비한 경우 반려(학생에게 반려) 가능하며, 보완이 없거나 미비한 경우 승인 불가
6. 유의사항
가. 유고결석 적용은 대면수업 및 실시간 Zoom 수업, 학습기간(출석인정기간)이 짧은 수업만 가
능(가상강좌, MOOC 강좌 등 원격수업과 학습기간이 유고결석 허용기간보다 긴 비대면 수업
은 적용 불가)
나. 제출 또는 업로드한 증빙서류가 위조 또는 변조된 것일 경우 해당 교과목 실격(F) 처리
다. 교과목 담당교수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유고결석 허용기간 동안 해당 학생에게 정보
통신 매체를 통한 교육 및 과제를 부여할 수 있음.[학업성적평가규정 제3조의 2(유고결석)
③항)
라. 증빙 등 보완이 필요하거나 미인정에 해당하는 경우 반려됨.
7. 기타 문의: 아카데믹코칭센터(053-850-5050), 단과대학 행정실, 학과사무실
<베트남어>
Giấy thông báo xin nghỉ học (xin nghỉ giữa buổi học hoặc 1 tiết học) tất cả sẽ được đăng kí theo hình thức online.
Đầu tiên vào trang chủ của trường sau đó vào phần học sinh(학생) trang cá nhân rồi nhấn hệ thống thông tin đăng kí (종합정보시스템) đc phê duyệt của giáo sư xong => sau đó vào phần phòng hành chính (행정실) nhận phê duyệt(승인) xong bạn phải in giấy (유고결석서) ra và nộp cho giáo sư của bộ môn bạn đang học.
thủ tục đăng kí( nội dung chi tiết hãy tham khảo file đính kèm)
1. TIGERS+ vào phần hệ thống thông tin (종합정보시스템) => 수업업무 =>신청업무=> 유고결석신청
2. nhấn nội dung đăng kí (유고결석 생성) sau đó 등록 저장(lưu)
3. 유고결석 사유 선택(chọn lý do bạn muốn xin nghỉ)
4. hồ sơ minh chứng (증빙서류) chọn xong lưu file
5. vào phần 유고결석반영 메뉴 vào hạng mục 교과목 선택 (√) đánh dấu rồi lưu
6. nhấn 발송(gửi đi) khi đã gửi thì không được sửa hay xóa
7. phê duyệt (đại học khoa trưởng - đại học chuyên ngành) được hoàn thành xong chọn danh sách hạng mục phù hợp rồi in ra( được in ra với điều kiện đã được phê duyệt)
8. giấy thông báo được in ra bắt đầu từ ngày đăng kí (trong vòng 7 ngày) nộp cho giáo sư môn bạn đang theo học.
因故缺席申请全部在网上申请
通过个人综合信息系统申请后,教授批准->
行政室批准处理后,本人亲自印刷后提交给缺席的授课教授即可。
- 申请程序(详细内容请参照附件)
① TIGERS+ - 综合信息系统 - 授课业务 - 申请业务 - 申请缺席
② 乳膏结石生成菜单 - 注册 - 保存
③ 选择遗稿缺席事由
④ 选择凭证后上传文件 - 保存
⑤ 在乳膏结石反映菜单中选择要适用的科目(✔)后保存
⑥ 发送(发送后不能修改或删除数据)
⑦ 批准(系主任-专科大学)完成后,从遗稿缺席列表中选择相应项目后印刷(状态只有批准时才能印刷)。
⑧ 自申请之日起7日内将打印的遗稿缺席确认书提交给负责教授
<일본어>
* 有故欠席(유고결석)の申請は全てオンライン上で行います。
(有故欠席(유고결석)=公認欠席のことです)
手順としては、大学ホームページの「総合情報システム(종합정보시스템)」から申請→担当教授から承認→行政室(행정실)で承認処理→本人が直接プリントアウト→欠席した授業の教授に提出、という流れになります。
- 申請手順(詳細は添付ファイル参照)
① 「TIGERS+」→ 「総合情報システム(종합정보시스)」 – 「授業業務(수업업무)」→ 「申請業務(신청업무)」→ 「有故欠席申請(유고결석 신청)」
② 「有故欠席の生成(유고결석 생성)」欄の「登録」をクリック
③ 「有故欠席の理由(유고결석 사유)」を選択
④ 証明書類(증빙서류)ボタンをクリックし、スキャンしたファイルをアップロード → 保存
⑤ 横に表示された「有故欠席反映(유고결석반영)」の教科目を選択(✔)後に保存
⑥ 「発送(발송)」をクリック(クリック後はデータ修正及び削除は不可)
⑦ 承認(学科長 – 単科大学)完了後、「有故欠席リスト(유고결석리스트)」に表示された該当科目を選択後にプリントアウト(状態が「承認」になっている場合のみ印刷可能)
⑧ プリントアウトした有故欠席確認書を、申請日から7日以内に担当教授に提出